2024.03.29 (금)

  • 맑음속초10.4℃
  • 황사8.0℃
  • 맑음철원6.4℃
  • 맑음동두천6.3℃
  • 맑음파주3.9℃
  • 맑음대관령3.2℃
  • 맑음춘천8.2℃
  • 맑음백령도4.8℃
  • 황사북강릉11.0℃
  • 맑음강릉11.2℃
  • 맑음동해11.2℃
  • 황사서울6.9℃
  • 맑음인천6.5℃
  • 맑음원주8.4℃
  • 황사울릉도11.2℃
  • 맑음수원5.6℃
  • 맑음영월8.6℃
  • 맑음충주8.1℃
  • 맑음서산4.8℃
  • 맑음울진11.6℃
  • 연무청주8.8℃
  • 맑음대전7.5℃
  • 맑음추풍령9.0℃
  • 황사안동10.0℃
  • 맑음상주10.1℃
  • 황사포항14.9℃
  • 맑음군산7.3℃
  • 황사대구14.2℃
  • 맑음전주8.1℃
  • 맑음울산14.8℃
  • 맑음창원13.7℃
  • 맑음광주10.2℃
  • 맑음부산13.7℃
  • 맑음통영13.2℃
  • 맑음목포9.0℃
  • 맑음여수13.0℃
  • 맑음흑산도8.3℃
  • 맑음완도12.4℃
  • 맑음고창6.0℃
  • 맑음순천10.4℃
  • 맑음홍성(예)7.2℃
  • 맑음7.5℃
  • 맑음제주14.8℃
  • 맑음고산12.9℃
  • 맑음성산11.6℃
  • 맑음서귀포13.5℃
  • 맑음진주13.3℃
  • 맑음강화5.1℃
  • 맑음양평8.7℃
  • 맑음이천6.7℃
  • 맑음인제9.6℃
  • 맑음홍천8.1℃
  • 맑음태백5.0℃
  • 맑음정선군6.8℃
  • 맑음제천7.0℃
  • 맑음보은8.7℃
  • 맑음천안7.9℃
  • 맑음보령4.6℃
  • 맑음부여5.5℃
  • 맑음금산8.0℃
  • 맑음7.2℃
  • 맑음부안6.2℃
  • 맑음임실6.3℃
  • 맑음정읍7.1℃
  • 맑음남원8.2℃
  • 맑음장수8.1℃
  • 맑음고창군5.8℃
  • 맑음영광군6.3℃
  • 맑음김해시13.8℃
  • 맑음순창군7.7℃
  • 맑음북창원13.3℃
  • 맑음양산시14.2℃
  • 맑음보성군11.4℃
  • 맑음강진군11.7℃
  • 맑음장흥11.6℃
  • 맑음해남11.7℃
  • 맑음고흥12.4℃
  • 맑음의령군14.2℃
  • 맑음함양군11.3℃
  • 맑음광양시11.9℃
  • 맑음진도군10.8℃
  • 맑음봉화9.0℃
  • 맑음영주9.1℃
  • 맑음문경9.4℃
  • 맑음청송군10.2℃
  • 맑음영덕12.3℃
  • 맑음의성11.5℃
  • 맑음구미11.9℃
  • 맑음영천12.0℃
  • 맑음경주시15.0℃
  • 맑음거창8.8℃
  • 맑음합천12.6℃
  • 맑음밀양14.3℃
  • 맑음산청11.8℃
  • 맑음거제13.6℃
  • 맑음남해13.1℃
  • 맑음13.7℃
기상청 제공
김계신 개인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가화제

김계신 개인전

전시기간 : 2019. 6. 12(수) ~ 2019. 6. 17(월)
전시장소 :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인사아트센터 6층)

전북도립미술관(관장 김은영) 서울관에서는 2019년 6월 12일(수)부터 6월 17일(월)까지 ‘김계신 개인전’이 열린다.

 

작가는 원광대학교 미술교육과 및 동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하였으며, 이번 전시는 작가의 7번째 개인전이다.

 

01.jpg

이외에도 수많은 그룹전과 다양한 기획․초대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02, 2003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전북미술대전 동상(1980), 특선(1984), 최우수상(1985, 86, 88) 등을 수상하였으며, 작품은 정부미술은행(과천현대미술관), 제주로뎀하우스에 소장되어 있다.

 

원광대학교․군산대학교 강사, 목우회, 한국현대여성미술대전, 현대조형미술대전, 평화미술대전, 전북미술대전 심사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목우회, 한국미협, 강동미협, BARA회원으로 활동하며, 한국현대여성미술대전과 현대조형미술대전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나뭇가지나 나뭇잎, 열매를 하나의 섭리로 받아들인다. 일상적이고 세상사적인 안목에 비추어 바라본다면 해결될 수 없는 영역에 관한 관심, 김계신에게 있어서 작업은 창조주에 대한 절대 사랑이 전제된다.

 

그는 나무 한 그루, 과일 한 송이를 어떻게 하면 잘 그릴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보다 그 피조물이 원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생명에 주목해왔다.

 

대상과 마주함에 있어서 자신과 어떤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지, 이러한 관계를 흠모하는 일은 곧 자기 고백이고, 영적 리얼리티와 연계하는 일이라 하며, 그에게 꽃과 나무는 정물의 대상이 아닌 영적 대상과 자신을 일치시키는 상징물이 된다. 

 

03.jpg

그의 유채 작업은 기름기 없는 담박한 표현이 인상적이다. 특별한 기교를 부리지 않고 성실하게 화면을 구성해간다. 때로는 대지에서 느껴지는 마티에르가 화면 전반에서 느껴진다.

 

담박함이나 평범함이 오히려 드물어진 오늘날의 예술 현상 속에서 질박한 뉘앙스를 선사하는 것이 그의 작업이다.

 

이번 개인전은 최근 수년간의 작업에 대한 결실로, 이 작업을 통하여 많은 감상자가 자신을 되돌아 볼 기회가 되고, 누구나 소유할 수 있는 평범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 감사의 언사가 나올 수 있기를 바란다.

 

김계신의 작업은 이러한 소망을 담는 그릇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02.jpg

그의 작업은 그 소망에 대해 얼마나 헌신하고 흠모하는가에 대한 하나의 답안이며, 우리가 모두 작은 자연물을 통해서도 영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거기로부터 맑은 영혼을 얻어내고, 창조주의 실재함을 경험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