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맑음속초10.5℃
  • 황사6.7℃
  • 맑음철원5.8℃
  • 맑음동두천5.6℃
  • 구름조금파주5.0℃
  • 맑음대관령3.5℃
  • 맑음춘천8.4℃
  • 황사백령도6.1℃
  • 황사북강릉9.4℃
  • 맑음강릉11.7℃
  • 맑음동해11.7℃
  • 황사서울6.4℃
  • 황사인천5.5℃
  • 맑음원주8.2℃
  • 비울릉도9.7℃
  • 맑음수원5.8℃
  • 맑음영월8.2℃
  • 맑음충주6.4℃
  • 맑음서산5.0℃
  • 맑음울진7.2℃
  • 맑음청주8.3℃
  • 맑음대전7.1℃
  • 맑음추풍령8.2℃
  • 맑음안동7.3℃
  • 맑음상주9.2℃
  • 구름많음포항10.1℃
  • 맑음군산7.5℃
  • 구름많음대구9.6℃
  • 맑음전주8.5℃
  • 구름많음울산10.4℃
  • 맑음창원9.0℃
  • 맑음광주8.7℃
  • 구름많음부산10.4℃
  • 구름많음통영9.6℃
  • 맑음목포8.8℃
  • 구름조금여수10.8℃
  • 맑음흑산도8.1℃
  • 맑음완도9.3℃
  • 맑음고창8.1℃
  • 맑음순천8.9℃
  • 황사홍성(예)6.2℃
  • 맑음6.7℃
  • 구름많음제주11.2℃
  • 구름조금고산10.6℃
  • 구름조금성산10.8℃
  • 구름조금서귀포10.8℃
  • 맑음진주7.0℃
  • 구름조금강화4.2℃
  • 맑음양평7.4℃
  • 맑음이천7.1℃
  • 맑음인제8.8℃
  • 맑음홍천6.5℃
  • 맑음태백5.5℃
  • 맑음정선군7.1℃
  • 맑음제천7.4℃
  • 맑음보은7.9℃
  • 맑음천안6.4℃
  • 맑음보령5.5℃
  • 맑음부여5.7℃
  • 맑음금산6.0℃
  • 맑음6.7℃
  • 맑음부안7.9℃
  • 맑음임실7.7℃
  • 맑음정읍7.7℃
  • 맑음남원7.4℃
  • 맑음장수5.0℃
  • 맑음고창군7.6℃
  • 맑음영광군7.7℃
  • 맑음김해시8.4℃
  • 맑음순창군7.0℃
  • 맑음북창원9.2℃
  • 구름조금양산시11.3℃
  • 맑음보성군9.8℃
  • 맑음강진군9.8℃
  • 맑음장흥9.3℃
  • 맑음해남9.4℃
  • 구름조금고흥10.3℃
  • 구름조금의령군7.4℃
  • 맑음함양군9.9℃
  • 맑음광양시10.3℃
  • 맑음진도군9.4℃
  • 맑음봉화6.2℃
  • 맑음영주8.9℃
  • 맑음문경8.7℃
  • 맑음청송군8.2℃
  • 맑음영덕10.4℃
  • 맑음의성7.3℃
  • 맑음구미8.9℃
  • 구름많음영천8.6℃
  • 맑음경주시7.8℃
  • 맑음거창7.7℃
  • 구름많음합천6.9℃
  • 맑음밀양7.9℃
  • 맑음산청10.4℃
  • 구름많음거제9.2℃
  • 구름조금남해11.1℃
  • 구름조금10.9℃
기상청 제공
김계신 개인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남

김계신 개인전

전시기간 : 2019. 6. 12(수) ~ 2019. 6. 17(월)
전시장소 : 전북도립미술관 서울관(인사아트센터 6층)

전북도립미술관(관장 김은영) 서울관에서는 2019년 6월 12일(수)부터 6월 17일(월)까지 ‘김계신 개인전’이 열린다.

 

작가는 원광대학교 미술교육과 및 동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하였으며, 이번 전시는 작가의 7번째 개인전이다.

 

01.jpg

이외에도 수많은 그룹전과 다양한 기획․초대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02, 2003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전북미술대전 동상(1980), 특선(1984), 최우수상(1985, 86, 88) 등을 수상하였으며, 작품은 정부미술은행(과천현대미술관), 제주로뎀하우스에 소장되어 있다.

 

원광대학교․군산대학교 강사, 목우회, 한국현대여성미술대전, 현대조형미술대전, 평화미술대전, 전북미술대전 심사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목우회, 한국미협, 강동미협, BARA회원으로 활동하며, 한국현대여성미술대전과 현대조형미술대전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나뭇가지나 나뭇잎, 열매를 하나의 섭리로 받아들인다. 일상적이고 세상사적인 안목에 비추어 바라본다면 해결될 수 없는 영역에 관한 관심, 김계신에게 있어서 작업은 창조주에 대한 절대 사랑이 전제된다.

 

그는 나무 한 그루, 과일 한 송이를 어떻게 하면 잘 그릴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보다 그 피조물이 원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생명에 주목해왔다.

 

대상과 마주함에 있어서 자신과 어떤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지, 이러한 관계를 흠모하는 일은 곧 자기 고백이고, 영적 리얼리티와 연계하는 일이라 하며, 그에게 꽃과 나무는 정물의 대상이 아닌 영적 대상과 자신을 일치시키는 상징물이 된다. 

 

03.jpg

그의 유채 작업은 기름기 없는 담박한 표현이 인상적이다. 특별한 기교를 부리지 않고 성실하게 화면을 구성해간다. 때로는 대지에서 느껴지는 마티에르가 화면 전반에서 느껴진다.

 

담박함이나 평범함이 오히려 드물어진 오늘날의 예술 현상 속에서 질박한 뉘앙스를 선사하는 것이 그의 작업이다.

 

이번 개인전은 최근 수년간의 작업에 대한 결실로, 이 작업을 통하여 많은 감상자가 자신을 되돌아 볼 기회가 되고, 누구나 소유할 수 있는 평범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 감사의 언사가 나올 수 있기를 바란다.

 

김계신의 작업은 이러한 소망을 담는 그릇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02.jpg

그의 작업은 그 소망에 대해 얼마나 헌신하고 흠모하는가에 대한 하나의 답안이며, 우리가 모두 작은 자연물을 통해서도 영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거기로부터 맑은 영혼을 얻어내고, 창조주의 실재함을 경험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