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안홍삼배 전국남여배구대회 ‘인기몰이’

기사입력 2019.08.26 19: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26 진안홍삼배 전국남여배구대회 ‘인기몰이’ 1.jpg

        

    제10회 진안홍삼배 전국남여배구대회가 25일부터 이틀간 진안문예체육회관과 7개 보조구장에서 열린 가운데 막을 내렸다.

     

    진안군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이 대회에 103개 팀, 2,200여명에 달하는 전국 배구 동호인이 참가해 홍삼의 고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틀간의 열전 끝에 남·녀배구 동호회 전국 최강가자 가려졌다.

    남자부는 ▲2부 포항 ninevics ▲3부(마이산부) 전주V9 ▲3부(홍삼부) 포항 ninevics ▲장년부 광주 배사모가 최정상에 올랐고, 여자부 ▲3부(마이산부) 전주남 클럽 ▲3부(홍삼부) 전주9V 클럽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진안 마이산클럽(감독 설창국)은 남자 장년부에서 3위에 올라 개최지의 저력을 보였다.

     

    배구 저변확대와 동호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0년에 창설된 이 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 배구 동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국적으로 50여개에 달하는 동호인 배구대회가 열리고 있어 동호인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이 대회는 꾸준히 참가클럽과 선수들이 늘고 있다.

     

    남자2부 우승팀 포항 ninevics 전용식 감독은 “많은 전국대회 중 쾌적한 경기시설과 공정한 경기진행 면에서 진안 대회가 으뜸이다. 내년 대회가 벌써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진안군은 이 대회 유치를 통해 선수단 체류비를 비롯해서 약 6억여 원의 지역경제 유발효과를 올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진안군은 올해 배구와 배드민턴, 탁구 등 크고 작은 32개 대회를 유치하고 있어 생활 스포츠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