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코로나 19 함께 극복해요”

기사입력 2020.03.18 12: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성가족과]마스크 기탁.jpg

     

    코로나 19 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 수급 등에 따른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전해져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군산시는 여성사회대학 양재반 수강생 중 재능기부 희망자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를 통해 제작된 수제 면마스크 3,000매를 시에 전달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들은 주말도 반납한 채 하루평균 500여 개의 마스크를 제작하는 열의를 보이며, 현재까지 봉사에 참여한 인원이 250여 명에 달한다.


    시에서는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과 군산대학교 중국인 유학생 등 마스크 지원이 필요한 곳에 무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한 수제 면마스크는 세탁을 통해 지속적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필터만 교체하면 보건용 마스크에 버금가는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재능기부로 지역사랑 실천을 몸소 실천해주신 여성사회대학 양재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러한 온정으로 코로나 19도 하루빨리 극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 교육장에서는 마스크 제작 참여자의 코로나 19 감염 예방과 안전한 작업환경을 위해 모든 출입자의 체온 측정과 손 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등을 시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