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인트임플란트 정좌락 대표, 발전기금 3억 원 기탁

기사입력 2020.06.11 16: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포인트 임플란트 정좌락 대표 발전기금 기탁식.JPG

     
    “모교의 경쟁력 향상과 치과대학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국내 최고의 치과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포인트임플란트 정좌락 대표(전북대 치대 89학번)가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에 써달라며 3억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포인트임플란트는 서울과 부산 공장과 일본, 중국 현지 법인을 둔 국내 최고의 치과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치과용 CT와 전자차트, UV임플란트 등 치과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최초 특허기술을 갖고 있는 자외선 광활성 임플란트와 치과용 유니트 체어, 3차원 전산화 단층 촬영기, 물방울 치과용 레이저, 전자차트를 순수 국내 자체 기술로 제조해 국내와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전북대 김동원 총장은 11일 오전 정 대표를 대학에 초청, 김재곤 치대학장과 김경아 치의학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기탁식을 갖고 감사패 전달 등을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 대표가 전북대에 발전기금을 기탁한 것은 이번에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09년에도 대학 발전과 치대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2억 원을 기탁했었다.


    1989년 전북대 치의학과에 입학했던 정 대표는 제반의 사정으로 본과 4학년 때 학업 대신 의료장비 개발에 뛰어들었다. 학업 대신 의료장비 개발 업계에 뛰어들었고, 지금의 성공 신화를 이뤄냈다.

     

    전북대는 2009년 정 대표에게 명예 졸업장을 수여한바 있다.


    대학시절 대학으로부터 받았던 것을 돌려주고 싶어 했던 정 대표는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른 2009년 모교와 후배들을 위한 평소 생각을 실천했다. 이후 이번에 다시 한 번 통큰 기부를 하면서 모교와 후배 사랑을 이어갔다.


    이에 정 대표는 이날 기탁된 기금을 치과대학 후배들을 위한 기금으로 지정해 쓰이길 원했다.


    정 대표는 “전북대 치대 출신으로 치과계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가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코로나 사태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모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모교가 더욱 발전하고, 치과대학 후배들의 교육 환경도 더욱 좋아져 우리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