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읍시 새마을문고, ‘2022 청소년 인문학 캠프’ 성료

기사입력 2022.10.25 16: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025 정읍시 새마을문고, ‘2022 청소년 인문학 캠프’ 성료1.JPG

     

    [OMG뉴스=정읍 박중원 기자] 새마을문고 정읍시지부(회장 손경호)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충북 옥천군과 전북 무주군 일원에서 ‘2022 청소년 인문학 캠프를 진행했다.


    청소년 인문학 캠프는 역사 문화 탐방, 체험활동, 창작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삶의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는 정읍지역 초··고교생 60명과 손경호 새마을문고 회장을 비롯한 회원이 참가했다.


    행사 첫날은 시인 정지용 생가와 문학공원, 충청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옥주사마소 등을 방문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했다.


    둘째 날은 무주 김환태 문학관과 최북 미술관을 탐방하고, 반디랜드를 방문해 호기심을 채우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어 폐회식에서는 모범적인 캠프 활동과 편지 글쓰기, 자작시 쓰기 우수 학생에 대한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인문학 캠프를 마쳤다.


    손경호 문고 회장은 인문학 캠프를 통해 정읍시의 청소년들이 자신이 원하는 세상을 그리며 성숙한 미래 시민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미래를 꿈꾸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마을문고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