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북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정책 제안서 전달

기사입력 2020.09.24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북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정책 제안서 전달.jpg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은(총 27명) 23일 충북도청을 방문해 박현순 여성가족정책관에게 2020청소년 정책제안서를 전달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한다.

    주요활동은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 발굴과 의견 제안,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청소년 포럼‧토론회 등의 참여 및 개최이다.

    현재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정책은 충청북도 청소년들의 의견 조사 과정을 통하여 선정된 정책이다. 제안정책으로 참여분야는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 제정 △충청북도 청소년참여예산제, 복지분야는 △청소년자유공간 설치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육분야는 △청소년 성교육 개선 △청소년 선거교육 활성화, 진로분야는 △ 진로 프로그램 활성화로 총 7건이다.

    충청북도 박현순 여성가족정책관은 “청소년들의 활발한 토론과 활동을 통해 발굴된 청소년 중심 정책제안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향후 이러한 정책들이 도내 청소년들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