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원광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기사입력 2020.10.05 12: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OMG뉴스 = 익산 김지묵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대학일자리센터 지원으로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연이어 진행했다.

     

    20201005 취업역량 프로그램-퍼스널이미지메이킹.jpg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이루어진 프로그램은 ‘소통 네비게이션’ 및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으로 소통 네비게이션은 남·여학생의 갈등 예방 훈련을 통한 상호 커뮤니케이션 및 존중, 공감 능력 향상과 더불어 젠더 감수성 및 성(性) 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DISC 진단으로 자신의 성격과 행동유형 특징을 파악하고, 타인의 다른 점을 받아들여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5명의 여학생이 참여한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은 개인의 종합적인 이미지 상태를 분석하고, 패션 및 컬러에 대한 기본적 실무를 익힌 후 이미지에 맞는 컨설팅이 가능한 자격 취득을 통해 취업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 진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사후 방역은 물론, 마스크 제공 및 발열체크, 칸막이 설치 등 철저한 방역 및 지침에 따라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교육을 주관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 황은희(간호학과) 교수는 “소통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은 남성·여성의 고유한 특성과 내면을 이해하고 인정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함께 공존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성숙한 젠더의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자격과정은 여학생들이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는데 있어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고, 의상과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추후에 자격증을 활용해 다양한 취업 기회가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