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시,‘마을공동체 활동 체험수기’전국 공모!

기사입력 2020.10.06 15: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공모.jpg

     

    대구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간 활동이 많이 위축된 지역 마을활동가들에게 전국의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마을공동체만들기 활동 체험수기 전국공모전’을 이번 달 23일까지 개최한다.

        

    ‘다르지만 함께 사는 우리, 마을공동체 체험수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마을공동체 활동 사례 ▲마을공동체 관련 각종 공모사업 참여 사례 ▲마을장터(아나바다, 플리마켓 등) 활동 또는 참여 사례 ▲주민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획기적인 의제를 발굴해 추진한 사례 ▲마을계획단, 마을총회 등 읍면동 단위 의사결정 참여 사례 등을 공모·발굴한다.

     

    응모는 지역,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대구시 홈페이지 공모/모집에서 참가 양식을 내려받아 마을공동체 만들기 활동 체험수기(스토리텔링)를 A4 2매 내외 분량으로 작성해 10월 23일 18시까지 이메일(Idu100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1명)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60만원 ▲우수상(2명)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각 40만원 ▲장려상(3명)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각 20만원 ▲입선(15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각 10만원을 11월 중순 개최되는 ‘마을공동체 대구주간 전국 행사’에서 전달할 예정이다.

     

    장려상 이상 수상작 6편은 ‘랜선 샌드아트’로 동화책처럼 표현해 유튜브로 생중계하고, 입선 이상 21편은 ‘E-BOOK’으로 수기집을 제작해 ‘대구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 언제든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심재균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로 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의 소중한 체험수기를 전국에서 처음으로 공개 모집한다”며, “이번 공모전이 마을공동체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