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 산불예방 ‘전문진화대원’ 모집

기사입력 2020.10.07 12: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OMG뉴스 = 익산 김지묵기자】 익산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진화를 맡을 산불감시원과 전문예방진화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02익산시청.jpg


    익산시는 7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고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산불감시원 47명과 전문예방진화대원 61명 등 총 108명을 오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6명 증원된 수치이다.

     

    모집공고는 시청 홈페이지에 오는 12일까지 게시되며 13일부터 15일까지 산림과에 접수하면 된다.

     

    응시자는 모집공고일 전부터 주민등록상 익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선발 기준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근무지역 지리에 밝고 신체 건강한 자, 취업 취약계층 등이 우선 선발된다.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면접과 직무수행평가(자체 체력검정)를 실시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으로 선발되면 해당 근무지에서 산불감시, 예방활동, 산불진화활동, 입산 통제구역 내 입산자 관리는 물론 각종 소각행위 계도활동과 산불예방 홍보 등을 하게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매년 지역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산불이 발생하면 인명 및 재산피해는 물론 피해 복구에 50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한 만큼 산불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