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 ‘어린이집 대체교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0.10.08 12: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OMG뉴스 = 익산 김지묵기자】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어린이집 대체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집 대체교사 역량강화 교육 1.JPG

     

    이번 교육은 지난 5일부터 4일간 실시됐으며 대체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어린이집에서 근무할 때 필요한 안전교육, 정서지원을 위한 심리상담교육, 힐링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양교육까지 다양하게 진행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함께 나눔으로써 소통과 화합의 사간을 가졌다.


    대면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방역과 위생에 더욱 주의를 기울였다.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좌석 간 간격 조정은 물론 개인별 칸막이를 설치하여 안전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진행하였다.

     

    어린이집 대체교사는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연가, 병가, 경조사, 교육 등 휴가 사용으로 발생하는 보육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보육교사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사이다.

     

    시는 올해는 담임교사 뿐만 아니라 교사겸직 원장, 연장보육 및 야간연장 전담교사까지 지원을 확대하여 현장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지역 대체교사는 총 13명으로 189곳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9월 말 기준 708회 지원되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린이집 현장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어린이집 대체교사가 보육공백을 지원하여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날 참석한 대체교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알차게 마련되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며 “평소에 현장에 있어 자주 만나지 못했던 다른 동료 대체교사도 만나고 서로 의견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여러 어린이집을 지원하느라 대체교사의 고충이 많은 한 해였는데 대체교사 모두 열심히 근무해주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계발과 재충전,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