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시 ‘안전지식 경진대회’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0.10.08 16: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산시청.jpg

     

    ‘안전지식 경진대회’는 지난 2018년도 제1회 울산안전골든벨대회에 이어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참가 신청을 통해 모집한 230여 명의 일반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참가자가 집 등에서 휴대폰 및 피시(PC)를 통한 화상으로 참여하게 되며, 행사내용을 경상일보 누리집에서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한다.

     

    이날 대회는 안전의 생활화를 위해 심폐소생술, 응급조치 등의 시범 중계를 시작으로 개회식, 안전지식 경진대회 진행 및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 등으로 마무리된다.

     

    경진 대회 문제는 △가정·학교·성폭력 △교통 △생활 △소방 △수상·낚시·산행 △약물 사이버중독 및 식품의약품 △응급처치 △재난 △코로나19 관련 등 9개 안전 분야에서 출제되며, 정답 공개 후 문제에 대한 해설을 통해 올바른 안전지식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알게 된 재난·안전 관련 지식을 생활속에 녹여 스스로 개인안전을 다져나가는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2020 안전지식 경진대회는 최근 잇따르는 코로나19 발생과 지진, 태풍, 화학물질 유출 사고 등에 노출된 울산시민들을 대상으로 퀴즈를 통한 안전지식을 배우고,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을 익혀 안전을 생활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