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건지소와 함께 여유와 낭만 가득한 노년 보내세요

기사입력 2019.03.12 10: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익산보건소1.png

    익산시보건소(소장 한명란)는 보건지소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익산시 북부권 의료취약지역(여산·낭산·망성)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경로당 순회 건강증진 프로그램(어르신들의 여유와 낭만있는 삶)을 여산면 서촌, 영전경로당을 시작으로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부권 경로당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여·낭·만 프로젝트는 ‘어르신들의 여유와 낭만이 있는 삶을 위하여’의 준말이자 고령화 인구비율이 높은 여산·낭산·망성의 앞글자를 따온 것으로 이번 경로당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백세시대에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여유와 낭만이 넘치는 노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는 뜻을 담고 있다.

     

    여·낭·만 프로그램은 2019년 3월 11일부터 여산·낭산·망성 각 2개씩 총 6개 경로당에서 8주동안 운영되며, 기초 건강측정(혈압, 혈당) 및 상담, 전반적인 보건교육, 기억모아낭만드림(양면거울, 입체시계, 열쇠고리 만들기), 도전! 실버벨 퀴즈대회, 여낭만 노래자랑 등 어르신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고, 프로그램을 모두 수료하신 어르신들께는 수료증 증정과 함께 교복 또는 학사모를 쓰고 기념사진을 찍으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익산시 북부권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보건지소에서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해당 지역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어르신들이 보다 여유와 낭만이 넘치는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보건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