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치매안심센터, 북일노인대학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 인형극

기사입력 2019.03.26 12: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북일대학.png

    익산시치매안심센터는 26일 신동에 위치한 익산 북일노인대학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극단 하늘꿈의 치매예방 인형극 ‘오래 오래 건강하게 브라보!!’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재 센터에서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부정적인 인식타파 및 편견불식을 통해 사회적 공감형성 및 치매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관내 노인복지관, 노인대학,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가 치매인식개선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기존방식을 탈피하여 어르신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인형극 방식을 도입하여 치매예방과 치매관리방법을 친숙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한명란 소장은 “치매예방관리사업 추진으로 노인 건강증진 및 치매 사회적비용 경감을 통해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치매안심센터는 남중동 국민생활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치매상담 등록관리, 조기검진, 치매쉼터운영, 치매환자 가족지원, 치매인식개선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간호사 임상심리사 및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을 충원하여 조기검진사업, 의료취약지역 인지증진프로그램 운영 및 1:1 사례관리사업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치매안심센터(☎859-4086~9)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