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민참여로 신명 나는 도시재생

기사입력 2021.06.07 13: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산시청.JPG

     

    [OMG뉴스=류용 기자] 군산시가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지역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신청받으며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마을의 문제를 직접 검증, 체험, 해결하는 2021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오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접수처: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http://www.gosims.go.kr).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지역 주민공모사업은 뉴딜사업이 시작된 지난 2018년부터 총 17개 팀이 참여했고 원도심 활성화, 도시재생 분위기 조성 등에 크게 기여했다.


    2021 중앙동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일반공모 ▲기획공모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총사업비 1억5천만 원 규모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환경개선 등과 관련된 사업 중 심사를 통해 사업 타당성 등이 높은 순으로 선정, 사업 당 최대 1,000만원(본인부담 10% 이상)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일반공모는 째보선창과 신영시장 등 중앙동 뉴딜 사업지역 내 거주하거나 소재지가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사업체 종사자 또는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예시 사업으로는 골목길 환경정비, 공동 텃밭 가꾸기, 화단 조성 등이 있다. ▲ 기획공모는 거주지나 소재지와 관계없이 전문성을 갖춘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 문화체험, 맞춤형 일자리 발굴 등의 사업이 가능하다.


    이번에 진행되는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업 신청 전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70-4647-0228)에서 사업 발굴, 사업 상담, 기획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기만 도시재생과장은 “올해에도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계획하고 참여하여 우리 스스로 조금씩 변화시킬 수 있다는 자긍심을 높이고,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역량을 키우기 위해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