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주도,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1.06.17 16: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 공모전 포스터.jpg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대근)는 오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 공모전’을 개최하는 가운데, 공모전에 참여할 작품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사)제주환경교육센터(이사장 윤용택)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3관왕 제주의 가치를 알리고, 제주환경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주제는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 생물권보전지역 등 유네스코 3관왕 제주이며,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해당 연령대의 어린이 및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1~8컷 분량의 만화를 4절 자유 용지에 표현해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공모전 홈페이지(http://edujeju.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및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세계유산본부는 오는 10월 21일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대상 2점(상금 각 40만원, 문화재청장상), 특별상 1점(상금 30만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최우수 8점(상금 각 20만원, 도지사상·교육감상) 등 총 47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공모전 입상작들은 11월 8일부터 12월 6일까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기획전시실에 전시될 예정이다.


    김대근 세계유산본부장은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공모전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해 제주를 주제로 예술작품을 창작하면서 제주 자연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직접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