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 출범식 가져

기사입력 2021.06.25 05: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624 일자리경제과-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 출범식 가져 (2).jpg

     

    오늘 24일 남원시 춘향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출범식을 가졌다.


    협의회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활발한 교류와 소통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 문제 해결 및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해 지난해부터 워크숍 및 간담회를 개최해 협의회 창립을 준비했고 올해 1월에는 창립기념 행사도 진행하며 다방면으로 협의회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날 출범식에는 협의회 회원사 및 내ㆍ외빈 50여명이 참석해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 출범을 축하했으며, 이환주 남원시장은 축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역할과 비중이 점점 더 커져감에 따라 우리시도 이에 부응하고자 금년 하반기에 사회적경제 담당을 신설하여 남원시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협의회장단 김종술 사회적기업부문대표는 “이번 출범식을 통해서 협의회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문제 해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에 남원시 일자리경제과 김재연과장은 “협의회의 활동으로 남원시의 사회적경제가 더 뿌리내리고 사회적경제조직간 상호협력과 소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을 더했다.


    출범식을 마친 사회적경제협의회는 하반기 남원시 사회적경제박람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더 협력하고 준비함으로써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