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원시 기숙사 운영학교 지원 확대

기사입력 2021.06.26 05: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625교육체육과-남원시기숙사운영학교지원확대.jpg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앞으로 기숙형 학교 수준으로 비기숙형 학교에 대한 운영비 지원을 확대하여 학생과 학부모 들의 부담을 줄여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21일 남원교육지원청에서 해당 학교장과 함께 기숙사 운영지원 관련 회의를 개최하고 사업비 집행 및 정산방법 등 사업추진 전반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기숙사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남원시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에 앞서 지난 2월부터 관내 기숙사 운영 학교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지원 방안을 수립하여 3월 보건복지부에 사회보장 신설 협의를 요청한 결과 지난 16일 최종 사회보장제도 신설협의 완료통보를 받았다.

     
    그동안 비기숙형으로 자체 기숙사를 운영하는 학교(7개교)로서는 2009년부터 기숙형 학교(2개교)로 지정되어 지원을 받고 있는 학교에 비하여 기숙사 운영비 지원이 미약하여 생활관 운영 관리 및 인건비를 비롯하여 기숙학생 급식 운영에 많은 애로를 겪어 왔으며,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 19의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에 따라 기숙사 인원의 감축 운영으로 식당 운영 차질 등 기숙사 운영에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어 자치단체의 특별 지원을 호소해 왔다.

     
    이번 남원시의 비기숙형 학교에 대한 기숙사 운영비 지원으로 기숙형 학교와 비기숙형 학교간에 교육격차 해소는 물론 학생과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특히 관내를 포함한 전국에서 입학하고 있는 특성화 학교에 대해서는 학교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져 타 시·군 학생들의 적극적인 입학을 통해 인구 증가와 지역 인재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