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 탄소중립 실천 공직자 직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4.20 16: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익산시, 탄소중립 실천 공직자 직무교육 실시 (2).jpg
    익산시, 탄소중립 실천 공직자 직무교육 현장(익산시청제공)

     

    [OMG뉴스 = 익산 나신영 기자] 익산시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관련 공직자 직무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20일 공직자 80여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사회전환 대응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강화 방안에 대한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 실천사회로의 전환에 대비한 공직자 인식 전환 필요성, 환경오염 물질 배출 사업장 관리에 대해 다양한 현장 중심 교육과 사례소개로 진행됐다.

     

    탄소중립 전환 대응 강사로 초청된 어반바이오 공간연구소 김정곤 소장은 현재의 기후 위기 상황과 심각성을 설명하고, 국내외 우수 대응 사례를 소개하며 지방자치단체의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방안은 무엇인지 등을 소개했다.

     

    환경오염 배출시설 관리방안 교육은 우리시 환경 사건 수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정미라 계장이 강사로 나서, 환경 법규 위반사례, 인‧허가 및 현장 지도 점검 시 주의사항 등 실제 환경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환경사업장 적정 관리에 도움이 될 직무교육을 진행하며 수강 이해를 도왔다.

     

    김성도 환경안전국장은 “교육장에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고, 평소 실무에 부족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환경친화도시로의 도약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