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산시 성산면, 저소득층 홈케어 지원

기사입력 2022.07.07 09: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산면]2022년 클린성산 저소득층 홈케어 지원사업 시행.jpg


    [OMG뉴스 군산=류용기자] 군산시 성산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일, 문정욱)가 7월 첫 주,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35세대에 소독·방역 및 해충 퇴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2022년 클린성산-저소득층 홈케어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클린성산-저소득층 홈케어 지원사업은 자력으로 청소 위생 관리가 어려운 노인 및 장애인 등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내외부에 소독 방역 및 맞춤형 해충 퇴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2년에는 7-8월 두 달에 걸쳐 2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여름철 해충퇴치 효과 등에 대한 대상자 만족도가 높아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횟수를 거듭하며 대상자를 확대 추진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문정욱 민간위원장은 “해충으로 인한 불편을 호소하는 성산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성산면의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성일 성산면장은 “이번 클린성산 - 저소득층 홈케어 지원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