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 숲체험 실시

기사입력 2022.10.28 1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 숲체험 실시 (1).jpg
    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 숲체험 실시(익산시청제공)

     

    [OMG뉴스=익산 나신영기자] 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한주, 김경화)는 27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지역복지 특화사업인‘소라산아! 복지야! 놀자!’를 실시했다.

     

    이날 6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학생 41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은 가을을 맞아 단풍으로 아름답게 물든 소라산 자연마당에서 숲 공부와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슈링클 열쇠고리 만들기, 부엉이 가랜드 만들기, 자연물 액자 만들기 등)과 숲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대표 도심 공원인 소라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자연과 교감하며 지역 아동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아동은“숲 체험을 통해 자연과 식물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며“자연물을 이용한 체험활동도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김한주 공동위원장은“아름다운 소라산에서 숲 공부와 다양한 체험을 하며 신기해하고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이 행복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화 영등1동장은“지역 아동들에게 오늘 체험이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숲과 체험이 있는 동네, 관심과 사랑으로 아이들을 함께 키워나가는 영등1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소라산아! 복지야! 놀자!’는 연 2회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 7월 1차 숲체험을 실시하였으며 당시 참여 아동 및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