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시, 한해 먹거리 ‘김장’ 나눔 줄이어

기사입력 2022.11.22 17: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익산시, 한해 먹거리 ‘김장’ 나눔 줄이어 (삼기면) (1).jpg
    익산시, 한해 먹거리 ‘김장’ 나눔 줄이어(익산시청제공)

     

    [OMG뉴스=익산 나신영기자] 익산 지역 곳곳에서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향한 김장 나눔 행사가 줄을 잇는다.

     

    삼기면 주민자치위원회·이장협의회·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삼기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삼기면 3개단체 60여명이 참여해 직접 재배한 배추로 700여 포기 김장김치를 담아 관내 홀몸노인과 저소득 층 등 지역 이웃과 경로당을 방문해 전달했다.

     

    또 직접 배추를 재배한 삼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달 말 삼기면 장애인 복지시설인 사랑원 김장행사에도 배추 2,000여 포기를 제공하기로 했다.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망성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영순)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호)는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에게 나누어주기 위한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실시한다.

     

    주민자치위원회원가 직접 재배한 배추로 새마을부녀회원 등 40여 명이 함께 뽑고, 씻고 버무려 김장김치를 담아 독거노인과 소외계층 70여 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익산 미륵산 라이온스클럽(회장 전미남)은 22일 지역아동센터 등 총 7개 시설 등을 방문, 김장김치 120박스 (환가액360만원)를 전달했다.

     

    또한 어양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어려운 위기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삼일이엔테크(대표이사 문재원) 및 클럽 회원들과 함께 추가로 김장김치 30박스를 전달했다. 전달된 김치는 1인 거주 중점돌봄 저소득 가구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미륵산 라이온스 클럽은 1995년에 창립되어 현재 66명의 회원들이 청소년 장학금, 장애인 복지시설 물품지원, 미륵산 환경정화 캠페인 사업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추운 날씨 속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가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