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왕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5기출범기념 3백만원 성금 쾌척

기사입력 2022.12.19 17: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왕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5기출범기념 3백만원 성금 쾌척 (1).jpg
    왕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5기출범기념 3백만원 성금 쾌척 (익산시청 제공)

     

    [OMG뉴스 = 익산 나신영기자] 익산시 왕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정병국 민간위원장, 채수훈 면장)가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회비 3백만원을 저소득층 난방비로 기탁했다.

     

    지난 12월 중순에 제5기 왕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를 갖고 위원들이 모아놓은 회비 전액을 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이웃돕기성금으로 쾌척했다.

     

    성금은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처리 후 한파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병국 민간위원장을 선출하였고, 신규위원 9명을 포함하여 18명의 위촉식이 있었다. 또한 장애인 저소득층 통합사례발표로 민관협력 서비스 연계방안을 모색했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과 위원 역할에 관한 교육으로 이해를 도왔다.

     

    정병국 민간위원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위축되었지만, 내년에는 새롭게 구성된 위원분들과 신바람 나는 지역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채 적극적인 복지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채수훈 왕궁면장은 “왕궁지역이 타 읍면동보다 저소득층이 많고, 사회복지시설이 부족하여 열악한 복지환경에 놓여있었다”며 “앞으로 협의체와 민관협력을 튼튼하게 구축하여 주민들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왕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코로나19 확진자 꾸러미 지원사업(194명), 몸튼튼 마음튼튼 어르신 밑반찬지원사업(108명), 취약가구 안전돌봄 사업(108명) 등으로 주민의 생계안정과 지역복지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민관협력복지사업을 추진해 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