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 광역매일 문학상,전북출신 이삭빛 국민천사시인이 수상

기사입력 2023.01.18 16: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삭빛 수상장면.jpg

     

    2023년 광역매일 문학상 수상자로 이삭빛 국민천사시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삭빛시인이 선정돼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울산광역매일(대표이사 유정재)과 사)복주리가 공동 주관한 문학상으로 지난 10일 한국문학사의 중심에서 행복한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치유와 위로의 작품으로 ‘가슴으로 만난 사람은 꽃이다Ⅲ’라는 시집을 선정,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표시집으로 ‘당신은 나의 푸른 마중물’ 과 ‘우분트’ 등이 있고, 문학상에는 여성부장관 표창, 전북도지사 표창, 전북일보회장 표창, 신문예문학상, 대한민국문화예술인물대상, 춘우문학상 대상 등을 수상한 실력파 시인이다.

     

    한편 2021년 충남 보령시 시와 숲길 공원에 이시인의 ‘아들을 위한 서시’가 선정돼 시비로 설립됐다.

     

    이 공원에는 일제에 항거한 한용운, 윤동주 등 항일 시인을 모신 민족시인 추모분향단을 설치해 대한민국의 평화정신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시인의 성지이기도 하다.

     

    또, 이시인은 지난해 IWS에서 주관한 연예대상에서 작가상부문 대상을 수상해 유명작곡가들이 노래로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한국문인협회 정성수 향촌회장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시를 쓰는 시인으로 감성을 터치하는 실력이 뛰어나고, 어렵지 않게 쓰면서도 시의 정신을 맛볼 수 있는 따뜻한 품성이 녹아 있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