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창군,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건강맘 필라테스 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3.04.27 06: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창 0426 - 건강맘 필라테스 교실(1).jpg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26일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건강맘 필라테스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다음달 3일부터 필라테스 전문 지도자의 지도 아래 임신 중 늘어난 체중관리, 출산 과정을 겪은 후 회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구를 활용한 필라테스 동작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폼롤러, 탄력밴드, 써클링 등을 활용하여 신체를 골고루 자극, 근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필라테스는 임산부와 가임기 여성의 올바른 자세 형성과 심신 안정에 도움을주고, 적절한 산소와 혈액 공급 등으로 태아의 건강과 성장, 두뇌발달을 향상시켜 줄 뿐만 아니라 출산 후 건강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유도하여 임산부에 지친 일상에 활력을 찾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조석범 원장은“여성의 몸은 소중한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많은 신체 변화를 겪는다. 이럴 때 태아와 산모 본인의 정신건강, 신체 건강을 위한 자극을 주고, 균형을 유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이러한 도움을 주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월 3일부터 진행되는 건강맘 필라테스 교육은 매주 수·금요일(오전 10시 30분~ 11시 30분) 해피니스 프로그램실에서 가임기 여성 및 임산부 14명을 대상으로 총 16회가 진행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