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임실군,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 집중 홍보

기사입력 2023.05.03 06: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 임실군,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 집중 홍보.jpg

    임실군이 폐기물의 재활용을 극대화하고 고품질 재생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6월까지‘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 집중 홍보’에 나섰다.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는 무색투명한 생수‧음료 페트병의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가능한 압착 하여 뚜껑을 닫아 일반 플라스틱과는 별도로 배출하는 제도이다.

      

    이번 집중 홍보는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하여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국민 인식을 확산하고 참여를 활성화하여 제도 정착을 가속화 하는 차원에서 진행한다.

     

    군은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 홍보를 위해 아파트 엘리베이터, 단독주택, 상가 등의 게시판을 통해 투명페트병을 별도 배출하는 안내문을 게시, 전단지 배부,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홍보 전략을 계획 중이다. 


    이번 집중 홍보를 통해 투명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비우고, 떼고, 찌그러뜨리고, 뚜껑 닫기)을 안내하는 한편, 투명페트병이 일반 플라스틱 등과 섞이지 않고 재활용 장소로 운반될 수 있도록 혼합 배출‧수거 행위 등에 대한 점검도 추진한다.


    심 민 군수는“잘 배출된 투명페트병은 이물질 함량이 낮아 순도가 높기에 고품질 재활용이 가능하므로 주민들의 협조가 필수적인 만큼 조금 불편하더라도 재활용 가능 자원을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여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