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임실군가족센터, 재난종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07.17 06: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 임실군가족센터, 재난종합교육 실시.jpg

     

    임실군가족센터(대표 심 민)가 전북 119안전체험관에서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돌봄 업무 수행을 위한 재난종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화기‧옥내소화전 체험 및 화재‧연기탈출 체험, 지진 체험, 교통안전 체험, 태풍 체험 등으로 진행했다.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재난 상황에 철저한 대비와 안전한 조치로 아동의 안전을 우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돌봄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상황별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했다.


    군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가정 내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한 노력으로 전체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더 살기 좋은 임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정의 아이 돌봄을 지원하여 아이의 복지증진과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는 임실군의 아이돌봄서비스는 임실군가족센터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은 임실군가족센터(063-643-1839)에 문의하거나 관할 읍‧면사무소 방문, 복지로(www.bokjiro.go.kr) 온라인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www.idolbom.go.kr)를 참고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