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안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후기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3.09.26 06: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련사진1] 부안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후기공모전 사진.jpg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조덕현)은 지난 22일 ‘부안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부안군 청년을 대상으로 후기공모전을 실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의 상황에 맞게 직접 설계·기획하고 행정안전부가 운영을 지원하며 청년이 지역의 일원으로 살아가며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역별 상황에 맞게 맟춤형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후기공모전은 참여 청년의 후기를 통해 사업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을 높이고, 사업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공모주제는 ▲사업의 긍정적 영향 ▲사업을 통한 지역정착 계기 ▲사업참여를 통한 자기개발 ▲사업의 개선과제 등으로 구성됐으며 사업을 통해 지역에 정착하게 된 청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선미 씨는 “부안 청자의 매력에 빠져 경기도 김포시에서 귀촌해 모든 것이 막막했지만 창업공간 및 공과금 지원, 맞춤형 멘토링 지원 등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를 통해 부안군에 정착해서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며“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새로운 출발을 위한 기회와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부안군 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널리 홍보해 더 많은 부안청년이 혜택을 받아 지역에 정착하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기전대학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지역협력센터(RCC)가 협업하여 지역 협력망 구축·강화를 통해 전라북도 내 지역협력 상생 방안 마련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