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주기전대학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과공유회 장려상

기사입력 2023.12.13 06: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1] 대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과공유회 장려상 수상.jpg


    전주기전대학은 지난 11일 월요일 대전유성호텔에서 개최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23년 소상공인디지털특성화대학 대학별 성과공유회에 참석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17개 운영대학에서 각 대학별 우수제품전시와 우수교육생 성과사례발표가 있었다. 전주기전대학에서는 2023년 소상공인디지털특성화대학 우수교육생 으로 선정된 10명 중 익산의 빵곰언니와 호두파이공장 이연경 대표가 우수사례발표자로 참석하여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익산의 빵곰언니와호두파이공장 이연경 대표는 온. 오프라인 매출 저조를 극복하기 위하여 전주기전대학 2023년 소상공인디지털특성화대학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챗gpt 활용한 검색어 수집과 상품 노출을 위한 해시태그 키워드 분석과 변경, 상품 홍보를 위하여 미리캔버스를 이용한 상세페이지 제작, 챗gpt 활용한 홍보용 글쓰기 등 교육을 통하여 배운 내용들을 실제 영업에 적용하여 빵곰언니와 호두파이공장을 인스타와 페이스북 채널에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육 전과 비교하여 200퍼센트 이상의 온라인플랫폼 매출 상승효과 있었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외부평가심사단들 은 우수한 교육내용과 온라인판로개척 및 매출향상에 기여하였다고 평가하여 17개 대학 우수사례자들 중 이연경 대표를 장려상 부분 우수교육생으로 선정하였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은 디지털특성화대학 사업은 디지털전환에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사업이며 앞으로 신규 교육생들뿐만 아니라 이미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도 기업가형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을 신설, 확대하여  1인 소상공인에서 기업가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주기전대학은 2024년에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은 온라인 자생력 강화를 위해 더 노력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