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주기전대학,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행복 운동회” 후원

기사입력 2024.04.22 06: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련사진1].jpg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지난 20일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의 ‘다문화 행복 운동회’가 전주기전대학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다문화 행복 운동회’는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10번째 운영되었다. 


    전주기전대학과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23년 도내 다문화 가족 구성원 간의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협력을 약속하였으며, 올해 역시 ‘다문화 행복 운동회’를 전주기전대학 체육관에서 운영하고, 다문화 가족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후원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 필리핀, 몽골 등 다양한 다문화 가족이 참여하였고 ▲기차 이어달리기, ▲파도타기 경기, ▲행운의 추첨 등 다양한 운동경기를 진행하였다. 전주기전대학 입학홍보처에서는 참여자들의 활동사진 촬영 또는 QR코드를 활용한 사진 전달을 통해 즉석 사진을 인화하여 선물로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운동회를 통해 다문화 가족 간의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학교 직원분께서 찍어주신 해맑은 아이 사진을 보니 오늘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조희천 전주기전대학 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문화 가족을 위한 행사를 우리 대학에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전주기전대학은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에게 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해 다문화 가족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