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북FTA통상진흥센터, ‘환율변동 대응을 위한 환리스크 관리법’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4.05.03 06: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제통상1.JPG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이 운영 중인 전북FTA통상진흥센터(이하 전북FTA센터)는 최근 달러강세 지속에 따른 환차손 발생 등 수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업 환리스크 대응법’에 관한 교육을 오는 10일(금) 도내 수출입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국가 간 지속적 전쟁 이슈 및 미국 달러화 강세 그리고 원화와 엔화 가치가 중국 위안화 대비 약세를 보이는 세계 경제 상황 속 기업들의 환 리스크 관리에 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보고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환 리스크 관리에 익숙하지 못한 도내 중소기업을 위해  현재 외환전문위원으로서 20년 이상 활동 중인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환율 동향 및 전망 ▲환 리스크 개념 및 대응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북특별자치도 수출통합지원시스템(www.jbexport.or.kr) 참고 또는 대표번호(1644-7155)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환율 및 무역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또는 대표번호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전북FTA센터는 FTA 전문가인 관세사와 원산지관리사가 상주하고 있어 원산지증명서 발급 방법, 관세, 통관 등 수출에 필요한 모든 증빙서류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사업참여 문의는 전북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수출전략팀(063-711-2180) 또는 수출통합지원센터 대표번호(☎1644-7155)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