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북특별자치도 일자리센터 취업박람회 컨설팅 지원

기사입력 2024.05.07 06: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북경제1.JPG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이하‘일자리센터’)는 도내 청년들의 지역 정착유도와 취업지원을 위해 7일부터 오는 9일까지 전주기전대학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찾아가는 현장방문 취업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일 전주기전대학에서 진행되는 「2024 전주기전대학 JOB DAY」에  전주기전대학과 협업하여, 재학생 및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와의 1:1 진로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사업을 안내 할 예정이다.


    JOB DAY 행사는 상담 부스를 활용하여, 지역 산업체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일자리 정보 공유하고, 청년 고용 정책을 홍보할 계획이며, △퍼스널 컬러진단 △스트레스 검사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체험도 진행되어 참여자들에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8일~9일에는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진행되는「2024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에 도 교육청과 협업하여, 직업계고 학생들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직업교육박람회에서는 직업계고 학교(학과)별 특성과 다양한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취업정보관 △대학진로관 △미래교육체험관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개선과 진로직업 교육 마인드를 제고한다.


    한편 찾아가는 현장방문 취업컨설팅에는 전북JOB카페(커피트럭)도 운영하여 전년도 현장 컨설팅에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올해 행사에도 운영될 예정 이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진로 설계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잘 활용하여 현실적인 진학의 길을 모색하길 바라며, 학생들이 도내 우수 기업에 취업해 지역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