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립멘 서윤덕 대표이사, 자카르타국제대학교 정경택 총장 전주대 개교 60주년 기념 명예박사 학위 수여

기사입력 2024.05.08 06: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 전주대 개교 60주년 기념 명예 박사학위 수여 (3).jpg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개교 60주년 기념하여 서윤덕 대표이사와 정경택 총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목), 대학원(원장 홍용)은 개교 60주년을 기념하여 전주대 온누리홀에서 신동아학원 차종순 이사장과 전주대 박진배 총장 등 내외빈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에 본보기가 되는 인물로 서윤덕 대표이사와 정경택 총장을 선정하고 각각 명예 경영학박사와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를 수여하였다.


    ㈜립멘 서윤덕 대표이사는 선도유지와 부패 방지 등을 위한 산소흡수제, 가스 흡수제, 수분 흡수제 등을 제조 생산하여 국내 및 해외로 판매·수출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전량 수입 사용하던 탈산소제를 순수 국내기술로 자체 개발한 결과 1990년부터 국내 식품업계는 물론 미주, 동남아, 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적으로 수출의 폭을 넓혀 국가 수출 증대에 이바지하였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백만불수출의 탑’, 2017년에‘금탑산업훈장’, 2022년‘삼백만불 수출탑’을 수상받았으며,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불우한 아동들을 지원하는‘인천 아이리더’ 사업을 통해 정기 후원하고 있다.


    정경택 자카르타국제대학교 총장은 1989년 9월부터 2022년 5월까지 미국 블룸필드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어 34년간 재직하였으며, 이 중 25년간 대외부총장을 역임하며 미국 내 유색인종과 소수민족 학생 및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대학 교육의 기회와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였다. 


    또한 2014년부터 2018년까지“유네스코 세계도시연합회 대학 총장 포럼” 부의장으로 활동하며 세계 45개국 대학 간 교류와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현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국제대학교에서 총장으로 재직하며 동아시아 지역의 학생들에게 선진화된 교육과 신앙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선교를 실천하며 크리스천 리더들에 본보기가 되고 있다.


    서윤덕 대표이사는“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전주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부름에 응하겠다.”라고, 정경택 총장은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해 준 모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해서 교육 선교를 통한 국제적 사명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명예박사를 수여 받으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며 박진배 총장은 "서윤덕 대표이사와 정경택 총장님은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기며 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인물이라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한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