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읍면동 통합뉴스

기사입력 2024.05.10 10: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510 읍면동 통합(소성면).jpg

     

    [OMG뉴스=정읍 박중원 기자] 읍면동 통합뉴스

    정읍시 북면,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

    - 위원장부위원장 호선 및 지역회의 사업발굴 사업 설명


    정읍시 북면은 지난 9일 주민참여예산 북면지역회의 위원 위촉식을 갖고 2년간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총 1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임원진에는 김상옥 위원장, 이선숙 부위원장이 호선됐다.


    이후 회의에서는 2025년을 대비한 지역회의 사업발굴 사업 설명 등이 이뤄졌다.


    위원들의 임기는 오는 2026430일까지이다. 앞으로 2년간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지역에서 추진되는 각종 개발사업 등에 관한 검토, 의견 조율 등에 참여하게 된다.

    담당자 북면 유지형(539-7092)


    정읍시 소성면·건설과·환경정책과,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참여

    정읍시 소성면·건설과·환경정책과 직원 30여명은 지난 9일 보화리 딸기 시설하우스 재배농가를 찾아 딸기 순 제거 및 하우스 내 작업장 정비 등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일손 돕기는 농번기철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않고 인건비 상승으로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일손돕기 외에도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민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가주는 농번기 시기에 일손이 부족해 애를 태웠는데 직원들이 발 벗고 나서줘 큰 힘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운기 소성면장은작은 일손이라도 더해 농가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고 농가 소득증대로 풍요로운 소성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소성면 이지은(539-7202)


    정읍시 친환경연합회, 5월 가정의 달 맞이 라면 100박스 기부


    농업회사법인 정읍시 친환경연합회(대표 김화경)는 지난 9일 북면사무소(면장 강용원)에 라면 100박스를 기부했다.


    김화경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왕래가 적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강용원 면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줘 감사드린다북면 주민 모두가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될 수 있도록 물품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북면 유진하(539-7102)


    정읍시 칠보면 새마을부녀회 밑반찬 나눔 행사 개최


    정읍시 칠보면 새마을 부녀회는 지난 9일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불고기와 김치 등 밑반찬 35세트를 만들었다. 이 중 5세트는 시기동에 있는 공유냉장고에 기부하고, 나머지 30세트는 칠보면 저소득 가구에 직접 전달하면서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박신영 부녀회장은 정성껏 마련한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천 면장은 바쁜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밑반찬 나눔 봉사를 실천해주신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칠보면을 만들고 나눔의 가치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자 칠보면 김은태(539-7572)


    정읍시 영원면, 악성민원 대응 능력 강화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정읍시 영원면(면장 마대옥)은 지난 9일 고부파출소와 함께 악성민원 발생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에게 행해지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훈련은 상급자의 적극적인 개입 사전 고지 후 웨어러블 캠 녹음촬영실시 비상벨 호출을 통한 경찰 신고 피해 공무원 보호 및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및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같은 모의훈련을 통해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서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 능력을 마련했다.


    마대옥 면장은 훈련을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실시해 악성민원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됐다앞으로도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안전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영원면 신지혜(539-7302)


    정읍시 원불교 칠보교당, 대각개교절 기념 이웃돕기 성금 120만원 기탁


    정읍시 칠보면 원불교 칠보교당(교무 김기성)은 지난 9일 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20만원을 전달했다.


    김기성 교무는 원불교 대각개교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신도들과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용천 면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칠보교당에 깊이 감사드린다성금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자 칠보면 김은태(539-7572)


    정읍시 정우면·농수산유통과·건축과, 영농철 일손돕기 추진


    정읍시 정우면과 농수산유통과, 건축과 직원 30여명은 지난 9일 정우면 화천리 토마토 농가를 방문해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직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토마토 수확과 잡초제거를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직원들은 지속적인 인구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달라진 농촌 생활과 영농현장의 애로사항 등 여러 목소리를 청취하며 농민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농가에서는 한창 바쁜 농번기에 직원들이 땀을 흘리며 일손을 보태줘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영민 면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작업이 일시에 집중됨에 따라 일손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앞으로도 지역 농가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담당자 정우면 김보미(539-7413)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