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읍시립중앙도서관, ‘이야기가 있는 코딩’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4.05.10 11: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읍중앙도서관.png


    [OMG뉴스=정읍 박중원 기자]정읍시립중앙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 주관 ‘2024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공모사업에 선정돼 참여할 어린이를 모집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독서토론, 시나리오 작성 등 다양한 형태의 독후활동을 진행한 후, 전문코딩 강사가 활용도서와 연계한 코딩 수업을 코칭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12명으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lib.jeongeup.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교육은 오는 61일부터 6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1-2차시는 주제 도서 읽기(무영이가 사라졌다) 코딩 기초 학습(코딩 전문 강사) 인터페이스 학습 가상세계 모델링하기가 진행된다. 3-4차시에는 주제 도서 읽기(고기 말고 그럼 뭘 먹으라고?) AI 동화책 만들기 AR 증강현실을 이용한 공간 구성하기를 통해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중앙도서관(063-539-6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독서코딩교육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하고,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