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속초20.2℃
  • 맑음10.3℃
  • 맑음철원9.8℃
  • 맑음동두천10.6℃
  • 맑음파주8.8℃
  • 맑음대관령7.1℃
  • 맑음춘천10.4℃
  • 맑음백령도15.1℃
  • 맑음북강릉16.8℃
  • 맑음강릉20.0℃
  • 맑음동해16.2℃
  • 맑음서울14.2℃
  • 맑음인천13.4℃
  • 맑음원주12.7℃
  • 맑음울릉도13.9℃
  • 맑음수원10.6℃
  • 맑음영월9.7℃
  • 맑음충주9.3℃
  • 맑음서산10.2℃
  • 맑음울진11.3℃
  • 맑음청주14.0℃
  • 맑음대전11.5℃
  • 맑음추풍령7.8℃
  • 맑음안동10.8℃
  • 맑음상주11.6℃
  • 맑음포항14.4℃
  • 맑음군산12.0℃
  • 맑음대구12.2℃
  • 맑음전주12.9℃
  • 맑음울산10.5℃
  • 맑음창원12.6℃
  • 맑음광주13.9℃
  • 맑음부산13.8℃
  • 맑음통영12.5℃
  • 맑음목포13.3℃
  • 맑음여수15.0℃
  • 맑음흑산도14.3℃
  • 맑음완도12.0℃
  • 맑음고창9.5℃
  • 맑음순천8.3℃
  • 맑음홍성(예)10.6℃
  • 맑음9.5℃
  • 맑음제주14.3℃
  • 맑음고산14.7℃
  • 맑음성산13.3℃
  • 맑음서귀포14.7℃
  • 맑음진주9.3℃
  • 맑음강화9.1℃
  • 맑음양평11.2℃
  • 맑음이천10.5℃
  • 맑음인제9.3℃
  • 맑음홍천10.1℃
  • 맑음태백9.6℃
  • 맑음정선군7.5℃
  • 맑음제천8.4℃
  • 맑음보은8.5℃
  • 맑음천안8.8℃
  • 맑음보령9.8℃
  • 맑음부여9.3℃
  • 맑음금산9.1℃
  • 맑음10.4℃
  • 맑음부안11.3℃
  • 맑음임실8.4℃
  • 맑음정읍10.7℃
  • 맑음남원10.3℃
  • 맑음장수7.7℃
  • 맑음고창군9.3℃
  • 맑음영광군10.0℃
  • 맑음김해시12.7℃
  • 맑음순창군9.6℃
  • 맑음북창원12.7℃
  • 맑음양산시10.3℃
  • 맑음보성군9.9℃
  • 맑음강진군10.3℃
  • 맑음장흥9.2℃
  • 맑음해남9.7℃
  • 맑음고흥9.4℃
  • 맑음의령군9.3℃
  • 맑음함양군9.1℃
  • 맑음광양시12.6℃
  • 맑음진도군10.1℃
  • 맑음봉화7.6℃
  • 맑음영주10.3℃
  • 맑음문경10.6℃
  • 맑음청송군6.1℃
  • 맑음영덕9.5℃
  • 맑음의성7.9℃
  • 맑음구미10.9℃
  • 맑음영천9.3℃
  • 맑음경주시9.0℃
  • 맑음거창8.3℃
  • 맑음합천10.6℃
  • 맑음밀양11.1℃
  • 맑음산청10.2℃
  • 맑음거제10.5℃
  • 맑음남해12.5℃
  • 맑음9.9℃
기상청 제공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공동육아 문화 확산 ‘하하하’ 캠페인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공동육아 문화 확산 ‘하하하’ 캠페인 진행

5일 연구원 홈페이지 내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 열어
라떼파파, 아빠하이 콘텐츠를 주제별로 재구성
사회관계망서비스 연계 도민 참여 남성육아 영상, 사진 게시 이벤트도 진행

함께하는+육아,+하하하+캠페인.png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하 연구원)이 남성육아 참여문화와 성평등한 가족 문화 확산을 위한 ‘하하하’ 캠페인을 실시한다.

 

‘하하하’ 캠페인은 ‘우리가족 행복지수 하이(High), 아이와 하이파이브(Hi Five), 아빠들과 하이(Hi)’의 각각 맨 앞글자(하)를 따서 이름 붙였으며, ‘행복하고 웃음이 넘치는 가족, 함께하는 육아에서 시작한다’는 주제로 실시하는 홍보 이벤트다.

 

연구원은 상반기에 실시한 ‘라떼파파 성평등 캠페인’ 사업과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나온 콘텐츠(영상과 사진)를 주제별로 재구성해 5일 연구원 홈페이지 내에 마이크로사이트(microsite)를 연다.

 

사이트는 크게 3단계로 구성돼 있다. 1단계에선 남성 육아참여로 인한 긍정적 효과를 보여주는 ‘아빠효과’를 소개한다. 2단계로 넘어가면 아이와 일상생활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알아보는 참여형 콘텐츠와 놀이 방법 교육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상반기 경기도 라떼파파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라떼파파들이 전하는 사연과 응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 하는 아빠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연구원 외부 소통채널(페이스북, 카카오프렌즈 채널)과 연계해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얻은 각종 사진과 영상 등은 ‘하하하’ 캠페인 사이트에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도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이 공동육아 문화 정착과 성평등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