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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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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남원시,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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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시장 최경식)는 한국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와 함께 지난 7일(목)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과 전라북도, 남원시,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공정거래위원회 소관 소비자 부문 비영리 사업자 단체(사단법인)]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 이동 상담과 피해예방을 위한 활동과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남원시노인복지관’에서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법」과 「건강기능식품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고, 참석자에게 건강진단 및 장수사진 촬영,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 상조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세라젬, LG생활건강, 한국주택금융공사, 대명스테이션)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울러, 지역주민을 위한 휴대폰·밥솥 무상수리[경동나비엔, 귀뚜라미, 삼성전자, 쿠첸, 쿠쿠전자, 위니아, 위니아에이드 LG전자 등], 사용이 어려운 소형 폐가전을 수거하는 자원 순환 환경 보전 활동도 실시했다.


특히, ‘월락초등학교’에서는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 대상 ICT 신기술을 이용한 드론 체험과 용돈관리 및 저축 등 합리적인 소비 습관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사회배려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TV 등 대형가전의 기능과 안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방문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는 국내 자동차 5사[기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한국지엠, 현대자동차, KG모빌리티]의 차량 무상점검이 실시됐고, 한국석유관리원은 휘발유 등 석유 품질 검사와 함께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운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행사가 남원시 어르신들의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수도권에 비해 취약한 지방소비자 권익증진에 보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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