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맑음속초15.7℃
  • 구름많음17.1℃
  • 구름조금철원17.5℃
  • 구름조금동두천17.8℃
  • 구름많음파주17.3℃
  • 구름조금대관령16.9℃
  • 구름조금춘천17.3℃
  • 구름많음백령도13.3℃
  • 구름조금북강릉15.9℃
  • 구름조금강릉16.9℃
  • 구름조금동해19.4℃
  • 구름많음서울18.6℃
  • 구름조금인천15.5℃
  • 구름많음원주17.1℃
  • 맑음울릉도21.6℃
  • 구름많음수원18.1℃
  • 구름많음영월18.0℃
  • 구름많음충주17.0℃
  • 구름많음서산17.2℃
  • 구름조금울진21.0℃
  • 구름많음청주16.8℃
  • 구름많음대전17.0℃
  • 구름많음추풍령17.5℃
  • 구름조금안동17.6℃
  • 구름많음상주16.9℃
  • 구름많음포항21.3℃
  • 흐림군산16.0℃
  • 구름많음대구19.5℃
  • 구름많음전주18.8℃
  • 구름많음울산19.5℃
  • 구름많음창원20.5℃
  • 구름많음광주17.9℃
  • 구름많음부산20.9℃
  • 구름많음통영17.9℃
  • 흐림목포17.4℃
  • 구름많음여수17.5℃
  • 구름많음흑산도15.7℃
  • 구름많음완도18.5℃
  • 구름많음고창15.5℃
  • 구름많음순천17.5℃
  • 구름많음홍성(예)15.1℃
  • 구름많음15.4℃
  • 흐림제주19.3℃
  • 흐림고산19.3℃
  • 구름많음성산19.4℃
  • 흐림서귀포21.0℃
  • 구름많음진주18.3℃
  • 구름많음강화16.8℃
  • 구름많음양평15.8℃
  • 구름많음이천17.1℃
  • 구름조금인제15.4℃
  • 구름많음홍천16.0℃
  • 구름조금태백21.2℃
  • 구름조금정선군17.5℃
  • 구름많음제천17.3℃
  • 구름많음보은14.9℃
  • 구름많음천안16.5℃
  • 구름많음보령16.7℃
  • 구름많음부여15.5℃
  • 구름많음금산15.0℃
  • 구름많음16.2℃
  • 구름많음부안17.0℃
  • 흐림임실16.6℃
  • 구름많음정읍17.6℃
  • 구름많음남원16.7℃
  • 구름많음장수17.4℃
  • 구름많음고창군17.8℃
  • 구름많음영광군16.0℃
  • 구름많음김해시19.5℃
  • 구름많음순창군15.6℃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양산시19.6℃
  • 흐림보성군18.2℃
  • 구름많음강진군17.2℃
  • 구름많음장흥17.7℃
  • 구름많음해남17.9℃
  • 구름많음고흥19.2℃
  • 구름많음의령군18.3℃
  • 흐림함양군16.4℃
  • 구름많음광양시19.6℃
  • 구름많음진도군18.0℃
  • 구름많음봉화17.4℃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문경17.3℃
  • 구름많음청송군16.6℃
  • 구름많음영덕20.9℃
  • 구름많음의성16.7℃
  • 구름많음구미18.1℃
  • 구름많음영천18.2℃
  • 구름많음경주시19.6℃
  • 구름많음거창16.5℃
  • 흐림합천17.5℃
  • 구름많음밀양18.5℃
  • 구름많음산청16.5℃
  • 구름많음거제18.2℃
  • 흐림남해17.9℃
  • 구름조금19.6℃
기상청 제공
부안군,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한 걸음 더 군민 가까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안군,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한 걸음 더 군민 가까이’

친절마인드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중점 진행


부안군,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한 걸음 더 군민 가까이’.JPG


부안군은 지난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민이 만족하는 서비스 마인드 향상’이라는 주제로 오전·오후 총 2회에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은 군민들이 바라는 행정수요가 복잡하고 다양화됨에 따라 ‘한 걸음 더 군민 가까이, 친절행정 구현’이라는 친절마인드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교육은 정수경 WOW SPEECH 대표 강사가 전화 및 방문민원에서 자주 발생하는 민원 유형 사례와 민원인이 체감하는 다양한 친절·불친절 사례 등 업무처리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해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진정성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는 4월부터 전화 및 방문민원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친절도 자가평가, 민원응대 요령 스티커 제작·배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고객지향적 민원행정서비스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